골프장 최초 즉석사진 부스 입점한 골프존카운티…MZ세대 유입

  • 등록 2023.03.12 13:27:03
크게보기

 

[골프앤포스트=송기현 기자] 골프 대중화와 MZ세대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골프존카운티가 골프장 최초로 경기도 안성W에 즉석사진 부스를 도입했다.

12일 골프존카운티에 따르면 안성W에 즉석사진 부스 시범 도입에 이어 이달 말 한림용인CC에 추가 설치하는 등 점차적으로 전국으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대한골프협회(KGA)가 지난 1월 발표한 ‘2021 한국골프지표’에 따르면 향후 골프 활동을 할 의향이 있는 잠재 인구의 비율은 32.8%로 2017년 대비 5.0% 증가 수치를 나타냈다.

이 중 남성 30대 68.5%, 여성 20대 61.8%로 젊은 세대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번 골프존카운티의 즉석사진 부스 도입은 골프의 대중화와 골프 잠재 인구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서다.

골프존카운티 안성W에 도입한 즉석사진 부스는 단독으로 주어진 공간 안에서 개성 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MZ세대에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자동 보정은 물론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사진을 간편하게 저장할 수도 있다. 골프존카운티 안성W는 우승컵, 머리띠 등 다양한 소품을 준비해 내장객을 위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성W는 즉석사진 부스뿐만 아니라 필드에 설치된 스마트 자동 영상 촬영 서비스인 ‘에어모션(AirMotion)’을 통해 티 샷을 분석하고 라운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볼 궤적 영상 촬영기기를 통해 클럽헤드 속도(Head Speed), 공 속도(Ball Speed), 구질, 볼의 최고 높이(APEX), 캐리(Carry) 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스윙 데이터 영상을 제공한다.

촬영된 영상은 골프존카운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과 개인정보 활용 동의 시 골프존앨범 앱으로 전송돼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서상현 골프존카운티 대표는 “골프존카운티는 골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골프장 최초로 즉석사진 부스를 도입했다”라며 “앞으로도 골프존카운티는 이용객들의 니즈(needs)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송기현 기자 sgh@tfnews.co.kr
Copyright @포씨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시 송파구 마천로21길 9-6 (오금동) 등록번호: 서울,아55269 | 등록일 : 2024-01-25 | 발행인 : 김대중 | 편집인 : 김대중 | 전화번호 : 070-8621-7007 Copyright @포씨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