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씨유신문 광고·기술 특집] “AI가 광고를 바꾸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인간 창의성과 인공지능의 공존 조명

  • 등록 2025.08.20 13:52:44
크게보기

‘AI-vertising’ 시대의 균형점은 어디인가… 8월 27~29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개최

 

 

광고 산업의 미래는 인간의 감성과 인공지능의 사고력이 만나는 지점에서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는 오는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시그니엘 부산 및 해운대 일대에서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를 개최한다.


올해 주제는 바로 ‘AI-vertising’, 인공지능 시대의 광고 마케팅이다.

 

AI 시대, 광고의 새로운 균형점

 

제일기획 김종현 대표: “AI 시대, 설득은 기술이 아닌 ‘이해시키는 힘’에서 시작된다. 광고 기획자의 진짜 역할은 공감의 구조를 설계하는 것이다.”

 

Iris Worldwide 알렉스 아브란테스: “AI의 사고력과 인간의 감성이 결합해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지능 시대를 연다.”

 

Snap Inc. 사멀 라후드: “AR·AI·문화가 만나는 지점에서 스토리텔링은 ‘스토리 리빙’으로 진화한다.”

 

AI가 바꾸는 콘텐츠 제작 현장

 

연사 주제
궤도(과학 커뮤니케이터) "AI를 아는 만큼, 콘텐츠는 달라진다"
노홍철(방송인) "예측불허가 콘텐츠가 되는 순가"
김종현(제일기획 대표) "AI 시대의 광고 설계 전략"

 

유튜브·OTT·디지털 플랫폼에서 AI 기반 콘텐츠 기획·제작 사례를 공유하며, FAST 플랫폼, 스마트TV 기반 광고 전략도 소개한다.

 

AI 기반 수상작도 주목

 

- 74개국 출품작 중 AI 활용 캠페인 다수

- 302명의 예선 심사위원 + 34명의 본선 심사위원

- 8월 29일 시상식에서 ‘올해의 그랑프리’ 2편 공개 예정

 

글로벌 창작자 경진대회

 

대회명 대상 참가국
뉴스타즈 5년 차 이하 광고인 11개국 84명
영스타즈 대학생 9개국 98명

 

- 현장 공개 주제 → 30시간 내 캠페인 기획

- AI 활용 아이디어도 다수 등장 예상

- 수상자에게 국내외 광고사 인턴십 기회 제공

 

문체부 임성환 미디어정책국장은 “AI와 같은 신기술, FAST와 같은 신규 서비스가 확산되는 환경 속에서
광고산업은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문체부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박윤희 기자 unina27@naver.com
Copyright @포씨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소 : 서울시 송파구 거마로73, 4층(마천동) 등록번호: 서울,아55269 | 등록일 : 2024-01-25 | 발행인 : 김대중 | 편집인 : 김대중 | 전화번호 : 02-6465-5173 Copyright @(주)포씨유(Forcu Co., Ltd) All rights reserved.